가맹본부의 사업 방향, 세부 정책, 브랜드 특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가맹사업의 가장 기본이 되고 중요한
가맹계약서를 작성합니다.
잘못되거나 부실한 가맹계약서는 추후 가맹 사업에 있어
되돌리기 어려운 큰 걸림돌이 될 수 있으니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기회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관련 법률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실무적인
경험·이해(대기업 가맹본부 근무 경험, 프랜차이즈 가맹점 운영
경험, 관련 필수 공인 자격증 등)가 있는 전문 기업을 통해
가맹계약서를 위한 가맹계약서가 아닌 법률적으로 안정성이
있으며 지속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제작을 해야합니다.
작성된 가맹계약서를 기반으로 정보공개서를 작성합니다.
가맹계약서·정보공개서를 공정거래위원회에 신속하게
등록합니다.
홈페이지 제작
예비창업자가 '읽고 싶은 홈페이지, 보고 싶은 홈페이지,
살아 움직이는 홈페이지, 가맹문의가 넘쳐나는 홈페이지'
를 만듭니다.
제대로 된 홈페이지가 구축되어야 최대한의 가맹문의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만약 아무리 아이템이 훌륭하고 마케팅 비용(모집)을
많이 사용하더라도, 홈페이지가 매력적이지 않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홈페이지는 좋은 원고, 매력적인 디자인, 지속적으로
사후 컨텐츠를 생성해 브랜드를 예비창업자에게 잘 알려서
가맹문의가 넘쳐 나야합니다.
모집 마케팅
예비창업자를 타켓으로 하여 홈페이지로 유입시키는 것이
목적입니다.
브랜드의 특성, 확정된 마케팅비 예산, 가맹점 개설 사업 목표
등을 고려하여 최적의 방법을 사용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의 경우 일부 키워드의 경우 클릭 한 번에
5만원이 넘는 경우도 있기에 제대로 진행하지 않을 경우
그 비용을 감당할 수가 없습니다.
핵심은 최적의 마케팅 방법을 이용해 한정된 마케팅비 예산
내에서 최대한의 상담 문의를 유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케팅 방법은 파워링크, 파워컨텐츠, 리타켓팅, SNS 등이
있습니다.
가맹 문의·상담
가맹 문의가 들어오면 시식·미팅 등의 대면 상담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가맹 문의 첫 통화 30초 내에 예비창업자의 성향을 파악하여
밀고 당기고를 반복하며 궁금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예비창업자의 성향, 기호, 자금사정 등을 판단한 후 대면 상담을 진행합니다.
대면 상담 전에 가맹점들의 각종 컨디션(매장별로 세세한 매출, 성향, 특이사항,
히스토리)을 파악합니다.
가맹 계약 체결
점포 확정 후 관련 절차(정보공개서 제공, 가맹금 수령, 영업지역 확정 등)를
준수하여 가맹계약을 체결합니다.
계약 담당자는 계약 과정에서 정성·정량 정보를 생성한 후
유관부서에 공유합니다.
교육·인테리어 공사 진행
프랜차이즈는 교육이 전부라 해도 과언이 아니며 체계적인
교육은 향후 가맹점과 가맹본부의 매출에 직결됩니다.
조리, 이론, 세무, 매장 운영 노하우를 실습·이론 교육을
실시합니다.
인테리어 공사도 동시에 진행됩니다.
개점 준비 후 오픈
초도 식자재 공급, 정리 등 개점 준비 후 오픈을 진행합니다.
사후 관리
개점 이후 정기 방문을 통해 매출 관리를 하며 가맹점
매출 증진을 위한 여러 정책을 수립·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