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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물류 자문

최고의 전문가로 고객사의 든든한 싱크탱크(Think Tank)가 되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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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 · 물류 자문

50호점 100호점 500호점으로 갈 수 있는
준비를 하셔야합니다.

위 문제를 ONE-STOP으로 해결해 드립니다.

가맹점 수가 증가할수록 중요한 것이 구매∙물류 관리이며
미리 미리 준비해야 성장할 수 있습니다.

하나. 동일 가격 대비 식자재 품질이 좋아야 가맹점 매출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둘. 100원의 구매 원가 절감은 1억 원이 될 수 있고 10억 원이 될 수 있습니다.
셋. 물류 시스템이 제대로 구축되어야 가맹점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넷. 직접 배송과 위탁 배송을 시기에 맞게 판단해야 원활한 전국구 개설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주)한국프랜차이즈연구원은
대기업 프랜차이즈 본사 출신 1,000억 원대 구매 경력 전문가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 밀착형 자문을 진행합니다.

육류, 수산, 공산품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제품이 가능합니다.

위 사례의 경우
통상 동종 업계 500여개 가맹점 보유 본사의 구매력과 동일한 수준의 납품 견적입니다

이는 현재 시점 기준이며 매장이 증가할수록 천문학적인 부가 수익이 창출됩니다!
당사의 구매∙물류 협력사 네트워크는 업계 최고입니다.

1건의 구매 자문으로 1년에 4억원을 절감하다.

하지만 가맹점수가 적은 본사의 경우 부족한 자금 사정 등으로 전문 인력이 없기에
브랜드 대표님이 직접 홍보∙마케팅∙영업∙교육∙개점 진행에 추가하여
심지어는 직접 물류 배송 업무까지 참여하는 경우도 있기에

가맹점 모집 업무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사업 초기에 필요한 영업 등의
중요한 의사 결정에 차질을 빚기도 합니다.

때문에 (주)한국프랜차이즈연구원의 구매 자문∙구매 대행 업무는


  • 부족한
    자금
    사정으로

  • 전문 인력
    없어

  • 직원에 대한 신뢰
    부족해서

  • 전문 인력인지 아닌 지를
    구별∙선발할 수 있는
    역량이 부족해

  • 창업 초기부터
    거래는 하였으나
    미안한 마음에
    거래처를 변경하지 못하는

  • 원∙부자재 수량이 적어
    반드시 필요한
    PB상품 생산 업체를
    찾지 못하는

브랜드 본사에게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프랜차이즈연구원의 파트너가 되면
브랜드 본사가 원하는 원∙부자재의 개발, 거래처 발굴, 생산 수량, 합리적 가격 조건 등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심지어는 브랜드 본사의 핵심인 대표 원∙부자재(소스 등) PB화와 관련되어
단 100kg(발주 수량)도 생산이 가능합니다.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된 (주)한국프랜차이즈연구원은
고객사의 든든한 싱크탱크(Think Tank)로 여러분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1평의 창고 없이도 전국 물류가능합니다.

10호점이나 100호점을 보유한 브랜드 본사 모두 방향과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
항상 물류에 대해서 고민합니다.

정의에서도 보듯이 물류 망(網) 구축이 핵심 중의 핵심입니다.

지식∙정보 아닌 실물 기반의 외식 프랜차이즈의 경우
상당한 물류 비용이 소요됩니다.
사업 초기 어떤 방식의 물류 망을 구축을 하느냐에 따라
사업의 성패가 결정되기도 합니다.

아무리 브랜드 아이템이 출중하더라도
아무리 상담 문의가 쏟아지더라도
아무리 영업팀이 가맹 계약을 많이 체결하더라도

안정적이고 합리적인 물류시스템이 수반되지 않으면
'모래 위에 쌓은 성'과 같습니다.


그래서

등을 고려해 합리적인 물류 시스템 구축을 해야 합니다.


적절한 준비 없이 무턱대고 창고를 임대하거나, 배송 차량을 구매하거나 하면 낭패 보기 십상입니다.

충분한 검토 없이 창고와 차량을 직접 마련하는 순간
보증금, 임대료, 시설 투자비, 관리비, 인건비, 차량 구매비, 차량 보험료, 유류비, 통행료, 자동차 세금, 차량 수리비 등
각종 부대비용이 발생합니다.

물류 방식 설명
  • 자체 물류 : 본사에서 직접 보관 창고, 배송 차량, 채권 관리 진행
  • 2PL : 구매, 물류, 채권 관리를 모두 업체에 위탁
  • 3PL : 본사에는 직접 수∙발주, 채권 관리하며 물류만 업체에 위탁
  • 4PL : 2PL과 유사하나 본사 PB상품만 직접 관리하며 나머지 업무는 업체에 위탁

때문에 (주)한국프랜차이즈연구원의 구매 자문∙구매 대행 업무는


  • 적은 가맹점수
    인해 자체 물류 개시가
    어렵거나

  • 창고 임대와
    배송 차량 등의
    금전적 부담이 되어

  • 자체 물류로 인해
    물류 비용이 너무
    부담되어

  • 물류 시스템
    구축에 대한
    전문 인력이 없거나

  • 위탁 물류 전환을
    희망하나
    가맹점수가 적어
    위탁 물류 업체에
    높은 수수료를
    요구하거나

  • 위탁 물류를
    이용하고 있으나

    수수료 등
    제반 계약 조건이
    불리해
    변경이 필요하거나

  • 자체 물류와
    위탁 물류(3유형) 중
    무엇이 합리적인지
    판단하기 어려운

브랜드 본사에게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물류 자문∙대행 사례

1평의 창고가 없더라도
운영 자금이 부족하더라도

10여 개점의 가맹점만 있다면
브랜드 고객사에 가장 적합한 방안을 제시해 드릴 수 있습니다.